전체 총 47개가 있습니다.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모든 시스템과 연동 가능합니다. (표준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을 시, 별도 중계 어댑터를 이용하여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시스템 원격 제어, 지능형 에러 추적, 실시간 메시지 추적 시스템이 내장되어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대용량 전용 처리 엔진을 이용하여 파일 사이즈와 관련 없이 모든 파일 연계가 가능합니다.
직접 기관을 방문하지 않고 센터에서 일괄 배포 및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격 에이전트에서 일별 자동 업데이트를 수행하여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합니다.
연계 프로임 워크, 자주 사용하는 연계 템플릿, 프로세스 디자인을 위한 모델러, 연계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HTML5 기반에 모델러/메시지 변환 도구를 제공합니다.
분산된 다량의 어플리케이션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데이터 및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통합하는 미들웨어로 Hub & Spoke 방식을 이용하여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통합 운영하는 솔루션입니다.
다음의 구성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EAI는 송수신을 담당하는 어댑터 2) 연계되는 모든 데이터를 제어/관리/저장하는 MCMgr 3) 데이터에 대한 로직과 매핑을 하는 Integrator 4) EAI 모든 프로세스를 제어/관리/모니터링을 하는 관리 콘솔인 EMC 5) MESIM EAI 제품을 보다 쉽고 빠르게 커스터마이징을 해주는 개발 도구인 IStudio 등으로 이루어져 연계를 담당합니다.
MESIM EAI는 Java 기반으로 이루어져 있는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JDK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제품 설정과 송수신 이력, 데이터 관리를 위해 DBMS가 필요합니다. 또한 이중화 같은 추가적인 기능을 구축할 경우에는 L4, CFS(Cluster File System) 장비가 필요합니다.
개발단계에서는 커스터마이징을 위해 윈도우 환경에서 작업을 주로 진행합니다. 제공되는 개발 도구인 IStudio가 Swing 기반이므로, 윈도우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운영 환경은 특별한 O/S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MESIM 최신 버전의 경우, JDK 1.6 이상을 권장합니다.
HTTP, TCP/IP, X.25, SOAP 프로토콜을 제공하며, 기본적인 연계 방식은 JMS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또한 이 외 다른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거나 필요시 Plug-In을 사용하거나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